반은 장난처럼 시작한 블로그가 벌써 1년 6개월을 지나 2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나름 그간 쌓여있는 글도 많고 네이버의 검색에도 잘 잡히는 터라 최근에는 글을 자주 안올려도 매일 2,000여명의 방문객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그런데 앞으로 블로그를 좀 더 진지하게 운영하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저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블로그의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이름으로 변경해야겠다는 생각을 얼마전부터 해오고 있었습니다만! 그동안에 쌓아온 블로그 지수(그것의 정체가 무엇이던간에..)가 아깝기도 하고, 방문객과 애드센스 수익의 감소 등등을 우려하여 계속 실행에는 옮기지 못하고 있었네요.


하지만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지금이라도 일을 저지르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그 이름은... +ㅁ+


FinancialFreedom.kr


입니다.


보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테크나 블로그 등을 통해 경제적인 자유를 얻고자 하는 목적이 있기에 이런 이름을 지어봤습니다. 블로그의 이름도 '파이낸셜 프리덤'으로 바꿀 생각입니다. '경제적자유'라고 한글로 할까도 생각을 했는데, 좀... 간지가 안나네요 =ㅁ=a 필명도 제가 자주 쓰는 이름으로 바꾸었습니다. :) 


아무튼 여기저리 벌려놓은 다른 블로그에 있는 글도 좀 긁어오고 당분간 블로그 정리 작업이 필요할듯 합니다. ^-^ 지난번에 feedly에 보니 이런 허접한 블로그를 구독해주고 계시는 감사한 분들이 몇분 계시던데,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D


무려 29분의 구독자여러분 감사합니다!


블로그의 주소와 이름이 바뀌게 되면 feedly에 어떤식으로 반영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여 생소한 이름이 보이더라도 놀라지 않으시길 바래봅니다. ^-^


개인적으로 도메인은 항상 제가 애용하는 hosting.kr을 통해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네임서버 설정하고 5분도 안되서 바로 연결된것 같네요.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 벌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