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좀 할일이 있어서 대우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이벤트 배너 광고가 저를 반기고 있었습니다.


대우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Smart Trader (스마트 트레이더)라는 서비스 가입 이벤트였는데요. 얼마전 오픈한 동양증권의 tRader와 비슷한 종목 추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동양증권과 마찬가지로 추가로 요금을 받지 않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점도 특이점이구요.



벌써 이벤트 시작한지가 대략 열흘정도 되었는데, 선착순 5,000명이라길래 잔여 수량이 얼마나 되려나 궁금해서 이벤트에 응모해보았습니다. :)



5,000개의 경품이 나름 여러가지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벤트 시작한지가 좀 지나서 위에 있는 고급(?) 경품들은 이미 다 나갔겠구나... 하는 예감이 들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BBQ 치킨, CGV 영화 예매권, 롯데리아는 이미 매진! 파리바게트 교환권 5천원짜리도 역시 매진되어있군요. ㅠ_ㅠ; 저는 그나마 커피가 살이 덜찌겠거니(?) 하는 마음으로 던킨도너츠 교환권을 선택했습니다.



5,000명 안에는 들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참, 왜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까 궁금하신 분들은 안계시나요? 저도 동양증권 tRadar도 그렇고, 왜 이런 서비스를 유료가 아니라 무료로 제공할까 생각을 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증권사 입장에서는 고객이 자주 주식을 팔고 사고 해야 수수료로 인한 수익이 나는 만큼, 자꾸 정보를 제공해서 팔고 사게 만들려는 꼼수가 아닌가.. 싶더군요.


주식에 도움되는 정보라는 탈을 쓴 뽐뿌 서비스라고나 할까요. 물론 잘 사용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만, 괜히 안해도 될 잦은 매매를 해서는 안되겠죠.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덜 쓰기 /할인/이벤트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