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옆자리 대리님이 거금을 주시고 갤럭시S4로 갈아타시고는 덤탱이 쓴거 아닌가 걱정하시기에 이래저래 비교 검색을 해드렸더니 이제 안정을 찾으신듯?! ㅎㅎ 검색해본게 아까워서 한번 블로그에 남겨봄. (별건 아니지만..)




인터넷으로든 오프라인으로든 핸드폰(스마트폰)을 구매할때 가장 눈여겨 봐야할 것은 바로!!


할부원금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대부분의 스마트폰 요금제들은 요금제 자체적으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이 할인금을 이용해서 단말기 대금이 할인되는양 호도해서 단말기가 공짜라는 둥- 말도 안되는 거짓말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휴대폰 호갱 시장. =_=;


요금 할인은 어떤 핸드폰을 사도 통신사에서 주어지는 고정된 할인금액이므로 핸드폰을 새로 구매할때는 바로 이 '할부원금'이 얼마냐를 가장 중요하게 봐야한다.



SKT 요금제 안내 화면, 1년/2년 요금 약정을 거는 순간 할인 혜택은 자동으로 들어감.



갤럭시 S4의 경우는 공식적인 출고가는 89만 9천원, 결국 90만원이라는 소리인데,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일단 "할부원금이 얼마에요?"라는 질문으로 시작해야한다. (특히 오프라인의 경우 '할부원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순간 아 이 고객은 호갱님은 아니구나- 하는 판단을 들게 해주기도 하므로 유용하게 쓰인다.)




일단 현재 네이버 지식쇼핑을 뒤져보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다른곳보다도 KT 번호이동이 제일 저렴한듯! 이쪽에 올라온 샵들을 우선적으로 뒤져보는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빠른 방법이고 (일부 공동구매 카페 등에는 아직 상품이 올라온 곳이 별로 없는듯..) 각각의 조건에서 따져봐야할 것들은 다음과 같다.


  • 필수로 써야하는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는 없는지 (보통 6-7만원 선의 데이터무한 요금제를 3개월 정도 유지하는 조건이라면 아직까지는 준수한 수준인듯;)
  • 가입비는 면제인지 아닌지
  • 유심비는 면제인지 아닌지
  • 사은품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 사실 사은품이라고 주는 것들이 대부분 허접한것들이 많아서 반드시 중요한 포인트는 아니지만 조건이 비슷비슷하다면 한번 쳐다볼만함. :D)


일단 네이버지식쇼핑을 뒤져본 결과로는 기존폰 반납하면 출고가 할부원금에서 22만원을 까준다는 이곳이 가장 최저다. 하지만 67요금제를 3개월은 유지해야함.


아무쪼록 갤럭시S3가 17만원 대란을 겪었던 기억에 선뜻 못지르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또 일찍 사면 일찍 사용해보는 맛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지금 내가 쓰는 폰은 노트2인데 갤럭시S4를 쥐어보니 (옆자리 대리님꺼) 아무래도 그립감이나 이런건 갤럭시가 훨 좋은듯. 노트2는 너무 커 ㅠ_ㅠ (커서 좋지만;;;)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덜 쓰기 /할인/이벤트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