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한 말이겠지만 은행의 대출은 1~4등급 내외의 신용 상위등급에 몰려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저신용자는 은행에서의 대출이 어렵고, 그나마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점점 불법적인 사채 시장으로 몰려, 신용등급을 올리기가 힘든 악순환이 계속 되는 것이 현재의 저신용등급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향후에는 개인신용평가사(CB사)에 이어 시중은행들도 저신용자의 신용등급을 세분화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CB사와 은행의 신용등급 세분화가 개발되고 나면 기존에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사람들 가운데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대출이 원래 가능했던 사람도 대출 금리가 인하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 금융감독원


 관련기사 링크 : 신평사 이어 은행권도 저신용자 신용등급 세분화



아직까지는 은행의 내부등급에 못미쳐서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한 분들께는 맞춤형 무료 대출 상담센터 AMI크레딧을 추천합니다. 사실 요즘 인터넷을 통해서 대출을 상담한다고 광고를 해서 개인 정보만 빼내거나 불법 사금융 업체를 알선하고 수수료를 떼어가는 곳들도 많아서 아무곳에서나 상담을 하는 것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죠.



대출 중개수수료는 불법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이 새벽에도 실시간으로 상담신청하시고 승인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아무튼 대출 알아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AMI크레딧 무료 대출상담 신청 바로가기 


신청하시는 분들의 상황에 맞게 맞춤 상담이 이루어지니 아래 상담 링크를 활용해보세요. :)


직장인대출

▷ 사업자대출

▷ 여성/주부대출

▷ 대학생대출

▷ 공무원대출

▷ 전문직대출

▷ 담보대출

▷ 직업군인대출

▷ 간호사대출

▷ 프리랜서대출

▷ 전업주부대출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리스크 관리/대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