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도 여러번 동양증권 관련 글을 남겼지만, 정말 이번 CP와 채권에 투자하여 많은 손해를 보신 분들의 절절한 사연을 보고 있노라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동양종금 시절부터 거래하던 많은 분들이 '거래의 정'을 믿고 가입하셨다가 변을 당하신 경우가 너무 많아서 STX나 웅진그룹 사태 때와는 다른 양상을 띄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네이버 카페에 피해자 카페가 개설되어 불완전 판매로 투기 등급이었던 동양그룹의 회사채와 CP에 투자를 하셨다가 큰 피해를 보신 분들의 피해액을 집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본격적인 액션은 없는 상황이지만, 많은 투자자들의 정보가 모여진다면 소송 등 필요한 조치들이 진행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동양증권 채권 CP 피해자모임 네이버 카페




이 카페 말고 다른 카페도 있지만, 개인 투자자들이 우왕좌왕 하고 있는 가운데 이쪽 카페의 매니저분이 총대를 매고 계신듯 합니다. 어디서 동참해야될지 막막하신 분들은 이 카페에 가입해서 도움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피해액 등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입력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메일로 보내셔도 되지만 아래 링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에서도 쉽게 입력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피해자 정보 입력하기 (스마트폰 가능)



동양그룹의 5개의 계열사가 모두 법정관리에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피해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데, 100% 상환은 못받으시더라도 어느정도 상환 받으실 수 있는 길이 열렸으면 좋겠네요.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