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부터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지급받는 달러로 미국 주식 시장에 직접 투자를 시작하면서, 매달 이때쯤이 되면 어떤 종목을 매수할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 국내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수수료 탓에 1, 2종목 정도에만 분산하려고 하다보니 더더욱 신중해지는 마음이네요.



사실 애드센스 수익이 1000달러의 정점을 찍은 이후에 다시 내리막 길을 걷고있는바 (ㅠㅠ) 원화를 입금해서 1000달러를 채워서 투자할까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최근 달러도 많이 오르고 해서 일단은 있는 달러로만 투자하는 것으로... 흑흑 ㅠ_ㅠ



참, 오랜만에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해보았더니 생각도 못하고 있었던 유튜브 수익이 합산되서 지급되고 있었더라구요. 물론 1000원도 안되는 돈이지만; 앞으로 유튜브에 뭔가를 더 올려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 돈은 동영상 1개에서 나오는거거든요. ^-^a;


배당률을 기준으로 한 단순한 모니터링과 여러 해외 블로그들을 눈팅하면서 몇개의 종목을 추려봤습니다. 배당률도 4~5% 정도 지급하면서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지 않은 주식, 꾸준히 배당이 늘어나는 회사라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낮은 밸류에이션의 종목을 찾으려고 하다보니 상당히 에너지 관련 회사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습니다. ^^; (BP, Royal Dutch Shell, Chevron) 세 종목 모두 오랜기간 동안 꾸준히 배당을 지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꾸준히 배당을 늘려온 회사들이기 때문에 현재의 낮은 밸류에이션과 배당이 매력적인 회사들입니다.


IBM 같은 경우는 배당률은 그렇게 높지 않지만 수십년간 배당을 늘려왔던 기록과 낮은 밸류에이션. 그리고 테크 회사에 투자를 하지 않는 워렌 버핏 할아버지가 최근에 투자를 시작하여 눈길이 가는 종목입니다. 해외 투자 블로거들 사이에도 설왕설래가 활발하구요.


유니레버는 소비재 회사인만큼 포트폴리오에 하나쯤은 넣어두고 싶은 종목이고, 맥도날드는 개인적으로 맥도날드를 사랑하기 때문에 언젠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구요. (스타벅스도!! +ㅁ+)




이번달에는 이 7개의 종목 중에 한종목을 선택해서 매수할 예정입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해외직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