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정보가 쏟아지는 세상에 살다보니 정보의 홍수라는 말 자체도 크게 와닿지 않는 요즘입니다. 그 가운데서 내가 필요한 정보만 찾아서 보는 것이 참 어렵죠? 가끔 경제 뉴스를 훑어볼까 하고 네이버 경제면에 들어갔다가도, 오른쪽 사이드바에 끊임없이 올라오는 실시간 검색어나 연예 뉴스에 시간을 뺏기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고 말이죠.



또, 네이버같은 포털 사이트의 뉴스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한번 정리되어 올라온 것들이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 있어 하는 부분과는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용하긴 하지만... :)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관심 있어 하는 키워드에 관련한 뉴스가 올라오면 바로 알 수 있도록 유용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ㅁ^


구글 알리미 (Google Alerts) 서비스


위는 구글 알리미 서비스에서 제가 설정해놓은 키워드들입니다. 제가 어떤 종류의 뉴스들을 궁금해하는지 대략적으로 아실 수 있겠죠? ^^ 이렇게 쓰다가 또 받아보고 싶은 뉴스가 생기면 추가하는 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OK저축은행 스파이크 적금 출시 뉴스를 놓치고 막차를 아슬아슬하게 탔던 기억 때문에, 예금 출시도 키워드로 설정해두었는데, 요즘은 저금리 탓인지 좋은 상품이 별로 나오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ㅠ_ㅠ;;



각각의 키워드에 대해서 얼마나 자주 알림을 받을 것인지, 뉴스만 받을 것인지 혹은 블로그 같은 다른 소스에서도 검색을 할 것인지, 언어 설정 등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키워드를 여러개 설정해두었더라도 메인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모든 키워드에 대한 알림을 한통의 이메일로 받을 수 있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하루에 한번씩 이렇게 정리된 이메일을 구글 알리미 서비스에서 보내줍니다. 관심 있는 내용만 골라서 쏙쏙 읽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 


여러분도 한번 유용하게 이용해보세요!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글 편하게 읽는 방법

 -  이메일로 받아보기 / Feedly에서 구독 / RSS Feed 구독하기 / 네이버 이웃커넥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요!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