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부터 프라치노 공간이라는 알흠다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발견하여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유료 스킨인데 가격이 정해져 있지는 않고, 유저가 적당한 금액을 내고 사용하는 방식의 유료 스킨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킨이 베타7 버전으로 판올림이 되어 파이낸셜 프리덤 블로그도 새 버전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사이드바를 어두운 색으로 하니까 컨텐츠에 좀 더 집중이 되기도 하고, 세련된 느낌이 있어서 훨씬 좋네요! :) 또한 이번 버전에는 카테고리가 지원되어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브라우징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킨 업데이트를 하면서, 블로그 타이틀이 텍스트로 되어있는게 왠지 허전해 보여서 로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로고를 만들만한 툴을 구글에서 검색하다가 찾은 GraphicSprings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만들었답니다. Free Logo Maker라는 이름에 이끌리기도 했고, 웹 기반으로 아주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어있어서 열심히(?) 로고를 만들고 나니.. 결국은 마지막에 구매를 해야되는 방식. ㅠ_ㅠ;


쉽게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짜는 아니지만요.



무려 39.99$(그냥 40달러라고 해라!)나 되었지만=_=; 그냥 나름 뚝딱거린 것이 아까워서 그냥 결제를 했습니다. 그래도 크게 아깝지는 않습니다! ㅎㅎ 나름 다양한 폰트와 아이콘 등을 제공하고 있고, 제가 만든 것을 어느 정도 수정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이렇게 텍스트나 아이콘의 위치, 텍스트의 크기와 색깔 등 기본적인 수정이 가능한 툴을 제공하고 있어서, 나름대로 괜찮은 구매였던 것 같습니다.


나름 투자 비용이 들어간 블로그 스킨 및 로고 업데이트 보고였습니다. 어떤가요, 여러분? 좀 예뻐졌나요? ^0^*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글 편하게 읽는 방법

 -  이메일로 받아보기 / Feedly에서 구독 / RSS Feed 구독하기 / 네이버 이웃커넥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요!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 벌기/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