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비롯한 여러가지 인터넷 활동을 통해 얻는 수익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이것을 공개하는 목적은 제가 개인적으로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단계 같은 곳에 빠지지 않아도 블로그나 인터넷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사실 각종 커뮤니티 등지에서 블로그로 돈을 번다고 하면 시간을 전업으로 하는 것처럼 엄청나게 투자해야한다거나, 거짓말로 치부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Financial Freedom Blog Income 2015 Jan.


최근 들어 이쪽의 수익을 늘리는 것보다는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자체에 더 중점을 두고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전체적인 수익이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도메인 설정 이후로 줄어든 네이버로부터의 검색 유입이 좀처럼 회복되고 있지 않아서 예전의 영광을 찾기는 좀처럼 어려워보입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하루에 $5를 예산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해보았는데 '좋아요' 숫자는 늘어나긴 하지만, 그 유입이 직접적으로 수입 증가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기 때문에 결국 플러스 없이 마이너스만 더해지는 결과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조금 더 고민해보고 광고를 재개할 요량으로 광고를 중단했더니 곧바로 '좋아요'는 정지했습니다. ㅠ_ㅠ; 좋아요를 취소하는 분들만 있네요. 아쉽지만 '유료 좋아요' 보다는 '유기적 좋아요'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좀 더 고민해볼 생각입니다. 돈 내서 늘리는 것은 저에게도 별로 도움이 안되는 너무 쉬운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Financial Freedom Facebook Page


항상 적지 않은 수입원이 되주었던 링크프라이스가 왜 없느냐.. 링크프라이스는 매월 출금 신청을 해야하는데, 그 출금 신청 하는 것을 잊어버렸네요. 연말부터 연초까지 블로그와 관련 활동에 상당히 소홀하고 있었는데, 그 여파가 그렇게 미쳤네요.



※ 관련링크

2015년 1월 한달간 비용 제외한 총 수익은 159,407원입니다. INCOME 페이지에서 그간의 현황을 함께 보실 수 있답니다.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 벌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