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 금융 소득 현황

2015. 3. 3. 07:00 - 튜양

요즘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도 있듯이, 가만히 있어도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세를 받으며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건물주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실 그런 삶을 마다할만한 사람은 없겠죠. 월세 들어오는 건물을 갖겠다는 꿈도 좋지만, 꼭 부동산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다변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 액수가 처음에는 매월 들어오던 말던 기별도 안가는 액수일 수도 있겠지만, 차츰차츰 그 금액이 커져나가도록 만드는 것이 또 살아가는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매달 금융 소득과 블로그로 얻는 소득을 공개하는 이유는 다양한 수익원을 얻고자 하는 저의 개인적인 기록임과 동시에 많은 분들과 그런 꿈을 함께 나눠보고자 함입니다. 대박 로또의 꿈이 아니라 실현 가능한 길을 천천히 걸어보고자 합니다.


Financial Income 2015 Feb.



 펀드수익 


지난 달에는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펀드를 정리하면서 오랜만에(?)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번달에는 단기간 수익률이 좋았던 펀드를 정리했습니다. 바로 '마이다스미소중소형주증권'이라는 펀드인데요, 최근 코스닥이 불길을 뿜으면서 이 펀드를 비롯해 각종 중소형주 펀드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있는 요즘입니다.



저는 지난 10월 즈음 이 펀드의 가입이벤트를 우연히 보고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고, 중간에 성적이 괜찮아서 추가로 투자를 더 했던 케이스입니다. 아마 맨 처음에 이 펀드의 이름을 접했던 것은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카페였던것 같고요. 여러 재테크 커뮤니티를 눈팅하다보면 이런 저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한동안은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할때도 있었는데, 역시 최근 코스닥 랠리가 큰 힘을 보탰네요.



 신협배당금 


신협이나 새마을 금고 등에서 저율과세(농특세 1.4%)의 예적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해당 금고의 '출자금 통장'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이런 출자금 통장은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지만, 해당 금고에서 매년 결산하여 나오는 이익금을 배당 받는 기준 투자금이 됩니다. 출자금 통장이라는 것이 금고의 자본금을 대는 용도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그냥 지역 신협이나 새마을 금고 등은 워낙 흉흉한 사건들도 많고 해서 출자금에 큰 액수를 투자하는 것이 꺼려지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나마 직장 신협인지라 나름 탄탄한 곳이라고 생각되어 최대 한도까지 투자를 하고 있고, 올해는 4%의 배당금(비과세)을 받게 되었네요. 



 미국주식배당 



우리나라의 통신주처럼 미국에서도 통신주는 대표적인 고배당주입니다. AT&T와 IGD에서 배당금 입금! 소소한 외화벌이는 매달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받은 작년 9월부터 6개월간 받은 배당금은 세전 112.2달러, 세후 95.4달러입니다. 그런데 현재 평가 손실이 -135.3달러라서 아직 마이너스네요. ㅠ_ㅠ;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더 벌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