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재테크를 공부하려고 재테크 관련 책들을 구매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재테크에 관련 책들을 대부분은 비추천하는 것이 알고보면 인터넷 조금만 뒤져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을 모아서 내놓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가끔 친구들에게도 이런 이야기를 하면 그 '인터넷 조금만 뒤져보면'을 어디서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보도 얻고 나누기도 하는 재테크 관련 커뮤니티/게시판 등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정도만 알고 계셔도 어디가셔서 재테크에 대해서 모른다는 소리는 안들으실거에요. ^_^





모네타 - 저축 노하우 게시판


모네타는 여러가지 다양한 금융 정보와 뉴스를 전달하는 사이트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축 노하우 게시판은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예금/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저축하는 분들이 많이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현재 모네타 저축 노하우 게시판의 최대 주제는 바로 일명 구돈, 구르는 돈에 이끼가 낀다라는 책에서 기인한 적금 풍차 돌리기입니다.


현재 최저가 영풍문고 - 17,600원



책 자체가 상당히 복잡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게시판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때로 적금 풍차 돌리기가 정말 이득이 있다, 없다를 가지고도 여러가지 논란이 생기고 있기도 합니다.


금리가 높은 특판 상품에 대한 정보도 자주 공유되고 있는 만큼 예금/적금 상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수시로 눈팅하시면 좋을 듯한 게시판입니다. :)





뽐뿌 - 재테크 포럼


휴대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커뮤니티인 뽐뿌의 재테크 포럼은 여러가지 재테크 관련 정보를 얻고 나누기에 유용한 공간입니다. 그때그때 가장 유용한 금융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이나 가입 내용 등등도 쉽게 검색할 수 있구요.


예전부터 뽐뿌 재테크 포럼은 신용카드 관련 정보를 위주로 많이 논의가 이루어지곤 했었는데, (특히 KB카드의 혜담 카드때 특히 ㅎㅎ) 요즘은 신용카드 관련 논의는 많이 잦아들고, 점점 보험 상담실 같은 분위기로 바뀌고 있어서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저도 습관적으로 눈팅하러 가기는 하는데 요즘은 딱히 새롭게 얻을만한 정보는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네이버 카페 - 철학 있는 보험인이 그립다 


인터넷에서 보험을 상담하거나 가입하면 왠지 속지는 않을까 걱정해보신적이 있으시다면 이 카페를 추천해드립니다. 보험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서 보험에 대해서 공부도 할 수 있고,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니까 무작정 믿고 가입하지는 마세요! 꼼꼼하게 따져보고!)


보험의 장단점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이 카페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추천!





셀프 펀드


셀프펀드는 유일하게 유료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라서 소개하기가 살짝 조심스럽기는 합니다. 이곳은 주식 투자를 하는 커뮤니티인데, 어떤 특정한 공식을 가지고 기계적으로 투자를 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도모하는 곳입니다.


이런 투자 방법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마법 공식 메뉴 등을 통해서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흥미를 느꼈는데,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_^




All That ELS


ELS 상품에 관한 모든 것! 올댓이엘에스라는 사이트를 ELS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추천드린 적이 있는데, 채권이나 예적금에 대한 정보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ELS라는 상품이 많은 분들이 낯설어 하실 수 있는 상품이다보니 투자토론방이 많이 활성화 되어있지는 않지만 ELS 청약상품을 조회해볼 수 있는 메뉴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 그리고 혹시 ELS 관련 질문이 있거나 하면 게시판을 통해서 답을 얻을 수도 있구요.


제1금융권 상품보다는 조금 위험도가 높더라도 중위험 중수익 정도를 추구하는 투자자분들께 ELS를 추천하고 싶고, All That ELS 사이트를 활용해보시면 좋겠다 싶네요. 


그리고 요즘 자주 가는 네이버, 다음 카페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