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기레기 낚시질같은 이런 '~해보았더니' 제목에 맛들린 1人입니다. ^-^; 오늘 드디어 우리은행에 들러서 펀드슈퍼마켓 계좌를 개설하고 펀드를 가입했습니다. 충분히 10,000명 안에는 들었겠죠?



일단 우리은행에 들러서 '펀드슈퍼마켓' 계좌 개설하러 왔다고 하니 은행원이 무슨말인지 모르더라구요. 대신 '펀드온라인코리아' 계좌라고 이야기해야 아시더군요. 계좌 만들러 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


블링블링 새 통장!


이제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를 만들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면 일단 가입은 끝이 납니다. 그런데 제가 항상 사용하는 아이디는 7자리인데 8자리 이상이여야 한다고 되어있어서 희한한 아이디를 만들게 되었네요. 에휴. -_-;;


그 다음엔 펀드에 가입하기 위해서 돈을 입금해야하는데, 은행에서 받은 '사이버증권계좌 거래신청서'에 적혀 있는 '은행계좌번호' 옆에 적혀 있는 번호가 우리은행 계좌 번호입니다. 일단 그쪽으로 입금을 합니다. 이체 할때 아무리 찾아도 '펀드온라인코리아'라는 증권사나 은행사 이름은 없으니 우리은행으로 이체를 해야합니다. ^^ ㅎㅎㅎ


아, 그리고나서 펀드온라인사이트를 봤는데 아직도 자산이 0원으로 나와서 왓더X을 외쳤으나, 알고보니 한번 더 이체를 해줘야 하더군요. ㅠ.ㅠ 귀찮아....


귀찮은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일단 이렇게 계좌이체를 하고 나니 드디어 펀드를 매수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네요.





판매상위 펀드를 보니 당당히 한국밸류10년투자 펀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소장펀드도 한국밸류가 돈을 쓸어담았던데... 펀드슈퍼마켓도 예외가 아닙니다. 게다가 다른 펀드들은 대부분 A클래스나 인터넷전용 클래스가 있어서, 키움증권 등에서 선취수수료만 면제 받으면 수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한국밸류는 C클래스밖에 없어서 펀드 슈퍼마켓의 수수료 조건이 월등하게 좋죠.


저도 요걸로 슥삭 가입을 했습니다.




위는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인데, 해당 펀드에 적립식으로 가입했을때의 수익률을 알려줍니다. 모든 펀드 사이트가 기간에 따른 수익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그건 그 시점에서 거치식으로 가입했을때의 수익률이지 적립식으로 가입했을때는 아니거든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적립식으로 가입한다는 것을 고려했을때 아주 훌륭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저도 이렇게 베스트셀러를 매수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응모를 하고 완료!



이제 저렴한 수수료로 매달 베스트셀링 펀드에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동참해보세요!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