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1人으로서의 단점은 뭐 좋다고 하면 이리저리 가입을 하고 나면, 거래처가 너무 많아지고 관리가 어렵다는 점이다. 신입사원으로 사회의 첫발을 내딛으면서 당시 동양종금(현 동양증권)을 통해 가입했던 연금펀드를 필두로 그 이후로 여기가 괜찮은것 같은데? 하면서 가입한 곳이 한 서너군데가 되어버리니 관리의 애로사항이 꽃피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펀드슈퍼마켓이 문을 열었고, 왠만한 펀드는 다 펀드슈퍼마켓으로 옮기면서 연금펀드도 옮기고 싶었으나 아직 신연금저축계좌는 이전할 수가 없다는 답변이 돌아왔었는데, 이제 드디어 신연금저축계좌도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


어디서 듣기로는 신연금저축계좌는 계좌 안에서 자유롭게 펀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를 옮기려는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해서 그런 기능이 애초에 없었다고 한다. 킁. =_=;;;




모든 광고 문구에는 가장 작은 글씨로 쓰여져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이제는 다들 알고 계시죠? ^-^; 바로 '연금저축 계좌이체 업무개시!!' 이 부분이 오늘의 뽀인트.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연금저축계좌 >> 연금저축계좌 개설 >> 펀드매수/펀드등록(이체용) 메뉴로 가봅시다.




'기존 보유 연금펀드로 계좌이체 하기' 버튼을 누르고 설명되어있는 대로 '펀드별 이체매수비율을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가입되어있는 펀드 리스트가 나오는데 이전해서 오는 경우에는 어느 한쪽으로 이체 매수 비율을 100% 로 입력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나눠서 들어가면 좋을텐데 그건 안되나보더군요. ^-^;


아무튼 이렇게 설정한뒤에 옮겨올 연금펀드가 가입되어있는 증권사에서 가서 이전 신청을 하시면 된답니다. 



몇가지 복잡할 수 있는 부분이 아래와 같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완소펀슈켓! +_+


계좌이체 가능 상품

 - 2000/12/31 이전 구) 개인연금펀드 이전 불가

 - 2001/1/1 이후 구) 연금저축펀드 이전 가능

 - 신연금저축계좌 이전 가능




일반개설용 연금저축계좌와 계좌이체용 연금저축의 차이



더 궁금하신 내용은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세요! ^_^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