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때문에 나라가 들썩거리고 있는 중입니다. 필요 이상으로 과민반응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예방조치는 해야겠다 싶어서, 일단은 실천하기 쉬운 손씻기부터 하고 있습니다. 크게 동요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내심 무의식적으로 엄청나게 신경이 쓰이는지 저도 모르게 화장실을 평소보다 더 자주 들락날락 거리고 있더군요. ^^; 그리고 오늘 제가 자주 읽는 슬로우 뉴스에서 어느정도 정리되어있는 글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톡 찌라시로 도는 이야기들이나, 일반 커뮤니티에 자극적으로 올라오는 이야기들은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네요.)



[슬로우뉴스] 노환규 전 의협회장이 말하는 ‘메르스’


이 기사의 '예방' 부분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1. 외출 후 반드시 손목 위까지 손을 충분히 씻는다.
  2.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경우 마스크(가능하면 N95)를 착용한다.
  3. 면역력 약화를 예방하기 위해 폭주를 삼간다.
  4. 아직 외국여행을 취소할 필요는 없다. 다만 공항과 항공기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은 감염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5. 예방 음식 – 특별한 것 없다. 잘 먹고, 잘 자면 된다.
  6. 만성질환자 – 발병과 진행은 면역력과 관련이 있으므로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은 기존의 만성질환 치료와 예방에 특히 더 신경 쓰는 것이 좋다. 고령자도 예방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이 부분을 읽고 마스크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미 마스크의 판매량이 수백프로 이상 증가해 있다고 하는데, 제때 배송이 오려나 모르겠습니다. 


일명 N95마스크는 미국 FDA와 NIOSH(국립 직업 안전 건강 연구소)에서 동시에 승인한 외과용 N95 마스크로써, 몇년전 사스가 유행했을때부터 널리 알려진 마스크라고 합니다. 아래는 국내의 유통되고 있는 N95 인증 마스크들의 종류입니다. (물론 메르스가 공기 전염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고성능 마스크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N95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에도 효과가 있으니 겸사겸사 구매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3M 8210


1. 3M 8210 (1박스 20개)

 - G마켓 최저가 : 20,000원 (배송비 2,500원)




3M 9322


2. 3M 9322 (1박스 10개)

 - 옥션 최저가 : 10,500원 (5개, 10개들이 박스로 파는 곳들은 더 저렴한 곳도 있긴 한데, 대부분 품절이네요.)



오늘 퇴근하면 저도 하나 마련해야겠네요. +_+ (현재 수요가 많아서 품절된 곳들이 많은데 10개 들이에 2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사시면 대충 적정가격인듯 합니다.)



물론 낙타를 멀리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