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도 가끔 올립니다만, 투자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많이 배우고 스스로의 투자 철학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유명한 책들은 절판된 것도 많고, 또 꼭 사서 읽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대부분은 동네 도서관을 이용해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알고보면 다 내가 낸 세금으로 구입된 책들인데 안읽고 그냥 놔두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지난 주말에도 근처 도서관을 찾았는데, 지갑에 있어야할 도서관 카드가 보이지 않아서 그냥 가서 열람실에서 읽다가 와야겠다, 하는 생각으로 도서관에 갔습니다. 근데 역시나 스스로의 읽기 속도를 너무 과신했던지, 열람실이 문을 닫는 5시가 가까이 되었지만 반 정도밖에 못읽은 상태였죠. 다음에 다시 와야하나.. 하고 포기하고 열람실을 나서려는 순간! 모바일 회원카드에 대한 광고 리플렛이 눈에 띄었습니다. +_+



리브로피아 : 안드로이드 어플, 아이폰 어플


예전에도 한번 다운받았다가 지운적이 있었던 바로 그 어플! 이 어플을 이용해서 회원 인증을 해두면 모바일 회원증을 통해서 대출이 가능하더군요. ㅠ0ㅠ/ 브라보! 근데 카드가 없으니 회원번호를 알턱이 있나... 대출하는 곳에 가서 담당하시는 분에게 여쭤보니 간단한 인적사항을 물어보시곤 회원번호를 알려주시더군요. 덕분에 쉽게 인증을 하고 모바일 회원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행스럽게도 읽고 있던 책도 대출 해서 룰루랄라 집에 돌아왔답니다. +ㅁ+



나름 도서관에 대한 정보도 알차게 들어있어서, 그동안 빌렸던 대출 이력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투자 관련 책들만 잔뜩 빌려봤던 이력이 눈에 띄는군요. (물론 안읽고 반납한 책도 있었다능.. =_= ㅎㅎ)



여러분도 평소에 도서관 자주 이용하신다면, 리브로피아 어플을 통해서 회원카드 분실의 염려를 덜어보세요!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