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회생활을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을 무렵, 펀드에 투자하는 것은 유행처럼 번져있었답니다. 미래에셋에서 출시한 디스커버리 펀드라던지, 3억만들기 펀드, 차이나 솔로몬 펀드 등 하나쯤 안든 사람이 없었었죠. 



근데 문제는 그 이후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던 펀드들이 수익률이 곤두박질 치면서 많은 사람들의 펀드 계좌를 심하면 반토막까지 내버렸던 금융위기였습니다.


그 이후 많은 분들이 펀드에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은행 예금, 적금 만이 안전한 재테크라고 생각하고 펀드 투자를 멀리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관심을 갖고 투자한다면 은행 이자 이상의 수익율을 낼 수 있는 것이 펀드 투자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저와 비슷한 의견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최근에 문을 연 펀드 슈퍼마켓에서 투자하는 것은 적극적으로 추천드려요. ^-^ 수수료가 다른 펀드 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로 투자할 요량이라면 더더욱 이득이기도 하고 말이죠.



위에는 제가 펀드 슈퍼마켓을 통해 투자하고 있는 자산의 투자 비중입니다. 좀 중구난방이죠? ^-^; 여러분도 국내 주식형 말고 다른 펀드에도 많이 투자해보세요!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