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에 출범한 펀드슈퍼마켓 어느덧 5개월 가량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펀드슈퍼마켓 100일 이야기'에 나오는 통계를 인용하면, 7월말을 기준으로 하여 총 17,000여개의 계좌가 개설되었으며 715억 정도가 투자되었으며, 같은 기간 동안 늘어난 모든 공모펀드의 설정액의 5.8%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를 1개의 계좌로 계산해보면 1개의 계좌당 평균 420여만원씩 투자했다는 뜻이고, 수많은 금융사와 증권사가 경쟁하며 펀드를 판매하는 시기에 온라인으로만 투자를 할 수 있는 펀드슈퍼마켓이 투자액의 6% 가량을 차지한다는 것은 고무적인 성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1만여명의 고객숫자만 봐서는 아직까지는 그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는 없고, 일부 투자에 관심이 많은 고객층만 반응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번 제 블로그에서도 언급했지만, 펀드 투자에 대해서 자신이 없더라도 현재 금융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정보의 수준을 봤을때 고객 스스로가 조금씩 공부해가면서 투자를 하는 것과 비교했을때 더 비싼 수수료를 감내할 정도의 가치는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주변에도 펀드슈퍼마켓을 많이 추천하는 편인데, 오늘은 그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



일단 펀드슈퍼마켓 계좌는 자체적인 오프라인 지점은 없기 때문에 본사에 가던가, 아니면 우리은행이나 우체국을 통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2015년 8월 현재, 우리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SC제일은행에서 개설할 수 있게 확대되었습니다. :)



계좌 만들러 여의도 본사까지 가긴 좀... =_=;



저같은 경우에는 우리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했는데, 펀드슈퍼마켓 오픈 바로 다음날이라 그런지 직원들도 생소한 모습이었는데, 지금쯤이면 직원들도 많이 익숙해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딱히 별 내용은 없는 펀드 슈퍼마켓 계좌 개설기]

펀드슈퍼마켓(펀드온라인코리아) 계좌 개설과 펀드 가입해보았더니..



어느 곳으로 가느냐에 따라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으니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 다음의 수순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아이디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바로 투자 준비 완료!


http://www.fundsupermarket.co.kr




정회원 가입시에는 계좌번호 정보가 필요한데, 우리은행이나 우체국의 계좌번호로 되어있는 번호가 아니라 펀드 슈퍼마켓 계좌에 부여되어있는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니 유의하시고요. ^-^




뭔가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은, 가끔 보면 너무 과도하게 친절한 것 같은 펀드 슈퍼마켓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펀드슈퍼마켓 이용 방법 _ 계좌 개설부터 펀드투자까지 - 페이지 바로가기



혹시 펀드 투자에 대해서 뭐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제가 뭐 대단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알려드리고 개인적인 의견을 알려드릴 수 있으니 댓글로 남겨주세요. ^-^a;


그럼 여러분 즐거운 추석과 돈버는 투자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0^*


*2015년 6월 추가 

펀드슈퍼마켓 가입하실때 추천쿠폰번호를 입력하면 5,000원 펀드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필요하신분은 아래 제 코드를 사용해보세요! (2016년 12월 말까지)

FS-7327-7090




 “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