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음악을 듣는 다는 것은 인터넷이 생겨난 이래로 항상 인기있는 주제였던 것 같습니다. PC통신 시절에도 자료실마다 불법 mp3가 판을 쳤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기도 하고요. 인터넷이 일반화 되면서도 소리바다나 냅스터 처럼 시대를 호령하던 음악 공유 프로그램들이 항상 뉴스를 만들어냈었죠.



그런데 오늘! 어마어마한 뉴스를 접하고 눈이 휘둥그레져버렸습니다. 무려 삼성에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어플을 내놓았다는 만우절 같은 뉴스였죠. ^^;;


점점 시대가 음악은 불법 공유해서 공짜로 듣는 것이 아니라 돈을 내고, 비록 그 금액이 작다는 것이 또 한번 이슈가 되고 있지만, 듣는 것이 어느정도 일상화 되어있는 요즘 시대에 다시 한번 공짜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새로운 느낌이 들더군요. :)


주가는 떨어지고 있어도 삼성, 너 대다나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밀크 뮤직'이라는 이름의 이 어플은 저만 몰랐는지, 이미 미국에는 출시된지 몇개월 되었던 모양이더군요. 허허허 -ㅁ-a;


이번에 우리나라 용의 어플이 출시되었는데, 지원되는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밀크뮤직 지원단말 : 삼성 갤럭시 S3, 갤럭시 S4, 갤럭시 S4 Active, S4 zoom, S4 mini, 갤럭시 S5,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갤럭시 노트1,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3 네오, 갤럭시 라운드, 갤럭시 그랜드2, 갤럭시 W, 갤럭시 팝, 갤럭시 S2 HD LTE, 갤럭시 S2, 갤럭시 S2 LTE, 갤럭시 메가, 갤럭시 W, 갤럭시 K zoom 갤럭시 그랜드, 갤럭시 윈, 갤럭시 골든, 갤럭시 코어 세이프, 갤럭시 코어 어드밴스(ICS이상 OS버젼)


저는 노트2 사용자라서 냉큼 밀크뮤직 어플을 다운받아보았습니다.



밀크 - MILK Music, 무료 뮤직 앱 구글 플레이 링크




다운받아서 들어보니 아무런 로그인이나 기타 별다른 절차 없이 몇가지 동의하고 클릭하면 바로 실시간 Top100 음악이 흘러나오기 시작합니다. 


몇가지 노래를 검색해보니 없는 노래도 상당히 있는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노래들은 대부분 나오는 듯 하고, 나름 인터페이스에 공을 들여서 만든 듯 라디오처럼 휙휙 돌리는 느낌이 재밌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계속 멜론에 돈내고 스트리밍 요금제를 사용하는 유저의 1人이었는데, 어느정도 밀크 뮤직을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밀크 뮤직으로 갈아타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물론 제가 좋아하는 브루노 마스를 검색했는데 아티스트에 나오지 않아서 충격적이었긴 했지만 -_-a;


그래도 무료 어플 치고는 상당한 완성도와 꽤 많은 수의 곡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삼성폰을 계속 사용할만한 상당한 유인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는 이런 기능을 알기 전부터 이미 노트4를 사겠다고 마음을 거의 굳힌 상태였긴 하지만요. 하하하 =ㅁ=;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