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동안 은행 예금 금리가 2%로 곤두박질 치면서 도대체 적금 만기 된 이 목돈을 어디에 넣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심심찮게 만났던 2014년이었습니다. 아마 그래서 참다참다 못참아 그렇게 인기가 있다는 '한국밸류 10년투자 펀드'에 여름 즈음에 투자하셨다면 지금쯤 예상 수익률은 -5% 정도로 폭풍 눈물을 흘리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문 지상에서는 무슨 예금 금리가 1%대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데, 이런 기사는 언제나 그냥 가장 낮은 예금 금리를 기준으로 하는 듯 해서 사실은 그 이상의 예금 금리도 찾아보면 적지 않습니다. 1% 예금 금리 시대에 3%대 예금 금리.. 찾을 수 있을까요?




전국은행연합회 예금 금리 비교

첫번째는 당연히 우리와 가장 친근한 은행 예금 입니다. 전국 은행 연합회 홈페이지에 가시면 쉽게 예금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JB다이렉트 예금 통장이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1년에 2.5%의 금리를 제공하며 1인당 가입한도가 10억인데.. 이정도 한도까지 넣으실 수 있는 분은 능력자! +ㅁ+



저축은행중앙회 예금 금리 비교

두번째는 그렇게 이미지는 좋지 않은 저축은행 예금입니다. 저축은행 사태 이후 많은 분들이 저축은행을 꺼려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저축은행도 5천만원 한도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금융기관이므로 그 이하의 투자를 할만한 곳으로는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일반 제1금융권 은행보다는 고금리 예금을 팔고 있기도 하구요.



물론! 좀 부정확한 정보도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키움저축은행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예금 금리가 2.78% 더라구요. ㅠ_ㅠ 대신 '참저축은행'은 이 정보대로 예금 금리가 3% 입니다. 3%대 예금 발견! 대구, 경북 사시는 분들 급 부러워집니다.



올댓이엘에스 예금 신협 금리 비교

마지막으로 '비과세' 예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신협입니다. 사실은 비과세는 아니고 1.4%의 저율과세이지만.... ^^; 신협 홈페이지가 버젓이 있긴 하지만 그곳에서는 금리 정보를 찾기가 아주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allthatels의 홈페이지를 이용해봅니다.



3%대의 예금 금리를 제공하는 상당히 많은 신협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신협의 경우에는 직원이나 지역 주민들만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혹시 주변에 괜찮은 금리를 제공하는 신협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죠?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은행 예적금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