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과 함께 영어공부, 특히 그 중에서도 토익점수 올리기에 몰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토익 점수 985점의 선배로써 추천 공부법을 써볼까 합니다. :D


유효기간이 얼마 안남았네요. 올해는 990점을 노려볼까합니다. ㅎㅎ


일단 단기적으로 점수만 올리려고 하느냐, 장기적으로 영어 실력의 향상을 꾀하느냐에 따라서 접근방법은 달라져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985점 받은 시험도 따로 공부는 하지 않고 봤던 시험 결과입니다. 


만일 장기적으로 영어 실력의 향상을 원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


원서를 읽는다.


입니다. 물론 원서를 사전을 찾으면서 더듬더듬 읽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소설책 읽듯이 쭉쭉 읽어가는 것이 중요하구요. 원서를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정도가 되면 토익 시험을 봐도 10~20분씩 시간이 남는 기적을 경험하게 되실겁니다. 하핫. =ㅁ=;;;


하지만 여름방학용 토익공부라면 이런쪽과는 살짝 거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원서읽기에 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은 분들은 스피드리딩 네이버카페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단기적으로 토익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


토익 지문을 읽는다.


입니다.


그냥 읽는 것이 아니구요. 읽으면 실시간으로 머리속으로 뜻이 속속 들어올때까지 읽습니다. '읽기'라는 행위는 신기합니다. 단지 읽는 것 뿐이지만 자연스럽게 단어문법숙어를 익히게 되고, 눈으로 보고 아는 단어/숙어/문장은 귀로 듣는 것에도 큰 힘을 실어줍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서관에서 토익 RC 책을 잔뜩 빌립니다. 아니면 인터넷에서 '토익 RC 기출문제'라고 검색해서 마구 다운받습니다. 뭐 여의치 않으면 토익 RC 책을 잔뜩 삽니다.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습니다. 모르는 단어와 숙어는 그때그때 답지를 보고 '아 이런 뜻이었구나'하고 넘어갑니다. 만일 끝까지 읽을 시간이 안되거나, 나의 집중력으로 끝까지는 못읽겠다 싶으면 3~4개로 분할해서 하셔도 상관 없구요. 단지, 1문제, 2문제 이렇게는 하지 마세요.


읽었던 부분을 다시 읽습니다. 역시 모르는 단어와 숙어는 답지를 보고 넘어갑니다. 평범한 학습 능력을 가진 분이라면 이 부분에서 전에 모른다고 생각했던 단어와 숙어의 일부는 알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5회 정도 반복하고 나면 모른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거의 사라집니다.


위와 같은 지문 슥슥 읽어나가기를 계속합니다. 1권, 2권 정도 RC책을 떼고 나면, 이제는 몰라서 답지를 찾아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듭니다. 토익에는 어떤 특정한 패턴이 존재하는 만큼 3권~5권 정도만 읽어도 충분한 향상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3권을 읽는다는게 내용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와 숙어를 찾지 않고 내용을 숙지할 정도로 읽는다는 뜻입니다. ^^) 


이제 새로운 책을 만나도 이상하게 쉽게 느껴지시나요? 새로운 RC책을 구해다가 문제를 풀기 시작하세요. 아마, 그 전에 비해서 훨씬 손쉽고 빠르게 풀고 있는 자신이 느껴지실겁니다. ^^ 





LC는 어떻게 하냐구요? LC는 평범하게 LC문제점을 풀되 문제를 푸는 시간보다 영어로 나오는 문제를 듣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계속 풀어보세요. 위에서 언급한 RC 지문 슥슥 읽어나가기를 1권, 2권 완성하는 동안 희한하게도 점점 잘 들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읽기가 듣기에 도움을 주기 시작하는 기적이 펼쳐지는 것이죠. ^^ (언어의 읽기, 듣기, 말하기는 고립되어있는 스킬이 아니라 서로서로 연결되어있는 것이니 말이죠.)



여기까지는 토익에 대한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저만의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시험 자체에 대한 정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예를 들면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인터넷강의를 보조 교재로 활용한다면 좀 더 시간 활용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의고사의 경우는 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분이 거의 없을 것 같은 해커스토익 홈페이지에 가시면 매일 LC/RC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고 꼭 풀어보세요. ^-^


인터넷 강의의 경우는 스스로의 영어 공부는 전혀 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자기 만족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만, 제가 앞서서 추천해드린 공부법을 병행하시면서 인강을 들으시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 정파와 사파의 만남이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추천드리고 싶은건 사실 EBS 토익 강의입니다. 개인적으로 토익 학원에 다니는 것은 왔다갔다 하는 시간이 약간 아깝다고 생각하구요. 나만의 페이스에 맞춰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공부하고 싶은 기분이 들때는 몰아서 들을 수도 있고 말이죠. ㅎㅎㅎ



사실은 무엇보다 큰 장점중에 하나는 학원에 가는 것에 비해 수강료가 저렴하다는 점! 학원에서는 1달 강의 듣기도 힘든 가격으로 2~4개월 정규 과정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합니다.


650점 목표, 750점 목표, 850점 목표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등급별로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겠죠?


- 강좌+교재 최대 59% 할인

- 2개월, 4개월 무제한 수강

- 교재 각 2권 무료 제공


의 혜택이 있는 여름방학 토익과정 이벤트는 7월말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서두르세요. :)




 여름방학 토익 박살내기 인강 59% 할인 이벤트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몸값 올리기/외국어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