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렉사일지수'라는 것을 들어보신 적이 있는 분도 있으실텐데요. 저는 사실 알게 된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답니다. 렉사일지수란 미국의 메타메트릭스(Metametrics)가 개발한 ‘미국 국가공인 독서 능력 평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영어 독서 능력을 측정해 자신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도서를 효율적으로 골라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수라고 합니다.



미국 교사들 사이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공신력이 있고, 많은 책들에 렉사일 지수가 함께 병기 되어 있어 수준에 맞는 책을 읽는데에 도움을 주는 기준이 됩니다. 


렉사일 지수의 범위는 최소 200L 부터 최대 1600L까지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로알드 달의 '마틸다' 같은 경우는 840L, '해리포터 시리즈'는 880L~980L, '반지의 제왕 시리즈'는 1010L 정도의 수준입니다.


만일 어떤 책이 어느정도의 수준인지를 알고 싶으시면 렉사일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답니다.



요즘 워낙 영어 원서 읽기 열풍이 불면서 이 렉사일 지수를 활용해서 원서를 읽으려고 하는 분도 많아졌고, 개인적으로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원서를 많이 읽는 것이 영어 실력 향상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신의 렉사일 지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행히 인터넷 사이트 중에서 손쉽게 렉사일 지수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Engaging English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렉사일 지수를 개발한 메타메트릭스에서 직접 개발한 이 사이트는 본래는 장기적으로 원서 읽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유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인데, 처음 가입했을때 하루는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렉사일 지수를 테스트 해보는 메뉴는 사용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전에 한번 시험삼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정도 결과가 나왔었네요. :)





렉사일 홈페이지를 참조해보면 토플점수로 환산하는 렉사일지수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한번 렉사일지수를 테스트 해보시면 그 후에 원서를 구매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아마존에서 킨들로 원서를 많이 구매해서 보는 편인데, 렉사일 지수로도 잘 분류가 되어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_^



킨들샵 - 요즘 세일중 :)

킨들 어플 다운받기

아마존 킨들 이북 - 렉사일 지수 별로 검색하기



즐거운 리딩 되세욥. :)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몸값 올리기/외국어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