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해외비과세해외펀드'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투자금액 3천만원까지 10년동안 비과세 혜택을 주는 이 상품은, ISA 때문인지 몰라도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저도 여러가지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일단은 ISA도 그렇지만 ETF투자가 가능한 곳으로 계좌를 만들어야겠다 생각하고 대우증권에다가 계좌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이건 ISA와는 달리 인터넷으로도 계좌 생성이 가능하더라구요.



현재 제가 미국주식 투자도 거래시 최수수수료가 없는 이유로 대우증권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게 되었네요. ^-^;


  • 미국 주식 투자
  • 비과세 해외 주식 펀드 
  • ISA

비과세 해외펀드 투자에 대해서는 펀드 대신에 ETF를 이용해보자라고 생각한 것 이외에는 딱히 깊게 고민해보지는 않아서, 일단 계좌 생성 뒤, 돈을 조금 입금 하고, 이 계좌에서 매수할 수 있는 ETF를 1주씩 다 사봤습니다. ^-^;;;



1주씩 다 매수를 하니 15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_^; 일단 1주씩 사놓고 지켜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투자금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투자하는 금액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지금부터 서두를 필요는 없겠죠? 


여러분은 비과세 해외펀드 계좌를 만들거나, 새로 해외펀드에 투자를 시작하신게 있나요?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글 편하게 읽는 방법

 -  이메일로 받아보기 / Feedly에서 구독 / RSS Feed 구독하기 / 네이버 이웃커넥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요!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D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