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를 가입하려고 하면 어떤 펀드를 가입해야하는지 참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만큼 과거의 수익률을 보고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수많은 펀드 중에서 어떤 펀드가 성과가 좋은지, 최근 성과부터 장기적인 성과까지 비교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펀드슈퍼마켓의 카트폴리오 메뉴를 활용하면 쉽게 펀드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어서 기능을 소개해봅니다. :)



모든 펀드의 개별 페이지에는 위와 같이 '카트담기'라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요 버튼을 살짝쿵 눌러주면 해당 펀드들이 카트에 담기게 되고 이곳을 이용해서 비교를 해볼 수 있답니다 :)



카트에 담은 뒤 원하는 펀드를 '위로 올리기'하면 위와 같이 카트폴리오에 최대 3개까지의 펀드를 담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비교하기' 버튼을 눌러볼까요?



일목요연하게 각 펀드의 유형부터 펀드규모, 설저일, 총보수, 제로인과 모닝스타 별점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월의 단기 성과부터 5년의 장기 성과까지 한번에 비교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그래프만 보셔도 왠지 빨간색과 파란색은 주식형 펀드겠구나.. 초록색 펀드는 꾸준하게 등락 없이 가는 모양새가 채권형 펀드구나.. 하는 것 정도는 아실 수 있어야겠죠? ^-^



단순 수익률 뿐만 아니라 위험도와 수익률의 상관관계도 함께 보여줌으로써 펀드이 얼마만큼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었는지도 코스피 지수와 비교하여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펀드의 자산구성과 주식운용스타일에 대해서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표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포트폴리오로 3년 동안 투자했을 경우의 수익률인데 잘 보시면 수익률도 준수(?)하고 위험도도 상대적으로 낮은 것을 볼 수 있죠? 이래서 주식 뿐만 아니라 펀드도 분산 투자가 필요하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글을 더 읽어보고 싶으시면 태그 '펀드슈퍼마켓'을 클릭해보세요! :)



 “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잘 굴리기/간접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